최근 포토로그


마크로스는 꾸준히 재밌다. 이것저것 감상

개인적으로 봤을때 요즘하고있는 작품 중 마크로스 델타가 가장 좋은것 같다.
 
중학생때부터 봐오던 추억보정도 조금 있지만 마크로스 시리즈는 영상물로서 즐기기 너무 좋다는게 장점 같다는것

마크로스의 삼요소하면 공중전, 삼각관계, 노래인데, 사실 마크로스뿐만 아니라 이 삼요소가 한꺼번에 다 나온 작품은 생각보다 꽤 많다.

그런데 마크로스 항상 시리즈가 이 세가지를 메인으로 내세울수 있는것은 이 세가지를 꾸준히 재밌게 보이게 포장을 잘했다는 것 중요한건 잘만들었다는게 아니라 재밌게만들었다는것, 

보는 사람이 지루할 틈을 주지않고 전투가 쉬는 화는 연애가 나오고 연애를 안해도 상당한 퀄리티의 노래가 나온다 그래서 보는 사람은 지루할틈이 별로 없다.
 
최근에 한 비슷한 장르의 작품이면 마크로스 탄생에 영감을 준 건담시리즈의 최근작품인 철혈의 오펀스가 있는데 나는 이작품은 그럭저럭 즐겁게 봤다. 하지만 진짜 아쉬웠던것은 1시즌 전25화 중 쓸모없는 화랑 지루한 화가 너무 많았다는것

거기에 비해 마크로스 델타는 12화까지 오면서  쓸모없었던 화가 한화도 없었고 지루한 장면은 별로 없었다. 덤으로 로봇이 안움직는 화도 별로 없다(전투가 없는 12화에서는 마크로스라는 덩치큰 로봇이 움직이는 화가 나올정도)


그런데 왜 배구지?



덧글

  • 포스21 2016/06/23 19:27 # 답글

    아마도 숫자가 맞아서? 일듯...
  • fallen 2016/06/23 21:58 # 답글

    기승전 어째서 앨범커버가 배구?!

    솔직히 저도 어째서 배구?!
  • 나인테일 2016/06/23 22:29 # 답글

    마크로스 제로는 처음부터 2D 작화는 제끼고 보는 작품이니 그렇다 치더라도 프론티어부터 미키모토 하루히코를 기용 안 하는건 잘 하는 일인것 같습니다. 갑철성의 카바네리가 못 만든 작품은 아닌데 확실히 이제 그 그림은 추억팔이 작화라는게 확 느껴지더군요.
  • Licmin 2016/06/24 18:22 # 답글

    델타는 뭔가 혼종을 보는 느낌
댓글 입력 영역


라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