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포토로그


스타드라이버랑 캡틴어스


나는 기본적으로 로봇애니를 좋아하는 편으로 어지간히 못만들고 이상하지 않으면 다보고 그럭저럭 괜찮다고 생각하는 편이다.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로봇애니는 기본적으로 로봇이 자주 나올것 그리고 시청자가 잘 알아들을수 있을것 이 두가지만 괜찮게 충족된다면 어지간해서는 잘본다. 

스타 드라이버는 그런의미에서 꽤 잘본작품인데 작품이 꽤 시원시원한편인지라 보고나면 찝찝한 느낌은 많이 없는 편이다. 로봇들이 다른 작품들 로봇들보다 꽤 단순하게 생긴 덕분인지 몰라도 꾸준히 움직여 주는것 같다. 사실 일본애니는 진짜 어지간한 작품들 아니면 잘 안움직이는데 그 작품이 로봇애니면 많이 움직이는 비율이 적은편이 많다 왜냐하면 로봇그리느라 힘을 다 쓰는 탓이니깐(그래서 요즌 3D기술이 좋아져서 로봇애니가 자주 나오는것 대환영)

본인은 애니보면서 자잘한건 신경안쓰는 편이고 떡밥도 은유적으로라도 풀었으면 거기에 대해 캐고 들어가는 편은 아니다. 오히려 일일히 입으로 떠벌떠벌 설명하는걸 더 싫어하는 편 그런 의미에서 스타드라이버는 꽤 잘 본 작품이었다.

그렇게 좋은 작품으로 기억속에서 사라져갈때 나온게

이거

캐릭터 디자인은 바뀌었지만 스타드라이버랑 같은 제작진이 만들었고 자기들도 스타드라이버의 정신적 후속작을 표방한 작품이라고 하는데.

완전히 스타드라이버의 단점만 가지고온 느낌 온갖 휘양찬란한 느낌은 다 가지고온듯한 스타드라이버랑 다르게 캡틴어스는 굉장히 정적인데 이게 스타드라이버의 장점들을 모조리 잡아먹었다. 로봇은 나오는 빈도는 적은데다 게다가 느릿하고 적당히 있으면 좋은 자기들만 아는 고유명사 남발하고 조금만 줄여도 될 어른들 암투는 작품을 깍아먹었다. 아무튼 그다지 좋은 인상은 아니었다는거 

그냥 정신적 후속작 말고 후속작을 내주지...




덧글

  • 동굴아저씨 2016/08/03 22:13 # 답글

    캡틴 어스는 간지나게 만들어놓고는 동네북에 종이장갑....
    ...
    어떻게 봐도 슈퍼로봇은 아닌거 같습니다.
  • 마크자쿠 2016/08/03 22:23 #

    따지고보면 리얼로봇물이죠 그거 구분은 분위기로 하는거니
  • 동굴아저씨 2016/08/03 22:33 #

    리얼로봇이라기엔 동력원이 미심쩍은 무언가이고...
    가오가이가....같은 느낌인데 열화된 가오가이가랄까...
댓글 입력 영역


라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