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포토로그


모 덕스러운 위키에서 쓸데없는 수식어가 잔뜩 붙는것에 대해서 일상 잡담

흔이 인기가 많아서 남들한테 좋은소리 많이 듣는다던가 아니면 관심도에 비례해서 뭔가 말이 많이 나오는 작품일 수록 모 위키는 이상한 굵은글씨로 보는사람도 손발이 오그라드는 수식어를 붙여대는데 가볍게 읽는 사람은 이게 거슬려서 미칠 지경이다. 손발오그라드는 건 둘째치고 글쓴사람뿐만아니라 그 글마저도 순식간에 중2병스럽게 만들고 있는데 왜 이따구로 갔다 붙이나 생각을 해보니깐 

아마도 덕스러운 소속감과 자기가 이 작품에대해 뭔가를 남겼다는 되도않는 만족감을 느끼고 싶어서가 아닐까 한다. 자기의 개인 블로그에 지금 내가 쓴 요 글처럼 싸지르면 그냥 개인이 한 헛소리 정도지만 위키에다 달아놓으면 그럴듯한 평가로 둔갑을 할 수도 있으니 가벼운 마음으로 설득력만들고 거기에 취하고 싶어서 되도않는 수식어나 잔뜩 붙이는거다. 제대로된 검증조차 안하고 논리따윈 없이 말이지. 특히 비슷한 시기에 뭐하나 망하고 흥하면 아주 좋다고 득달같이 달라붙는다. 무슨 하이에나때도 아니고.

그런데 웃긴건 그게 이상해서 지워버리면 또 지들끼리 발광을해서 왜지우냐고 꽥꽥거린다. 자기가 저기 남긴 그럴듯해 보이는 흔적이 그리도 자랑스러운 걸까? 웃기지 말라고 하고싶다 위키에다 써놓은 서프컬쳐관련 망상은 동네 떡볶이집 구석 테이블에 중고딩들이써놓은 낙서보나 나을게 없다. 만약 좋은점이 있다면 지워버릴 수 있다는 건데 그걸 스스로 부정하면 어쩌자는건지. 그리고 그걸 신박한 소리라고 감명받고 그대로 퍼나르는 인간은 그 이하고.



덧글

  • 등대지기 2017/04/27 14:39 # 답글

    꺼라위키...예전엔 재밌다고 맨날 갔었지만 요샌 그냥 발길 끊어버렸습니다
    보면 볼수록 이게 뭔가 싶어선...
    대체 거기서 말하는 많은 팬들은 누구이고 작품이 쓰레기네 명작이네는 왜 써놓는 건지
    거긴 이미 위키가 아니에요
  • 존다리안 2017/04/27 19:26 # 답글

    객관화가 중요한 기타 분야에서도 편견이 심해서 그사람들 사실대로 말하는 건지 의심갈 때가 있습니다.
  • 차범근 2017/04/27 20:49 # 삭제 답글

    우리 귀여운 덕후들은 누구보다도 나무위키를 즐겨 찾고 죽치고 시간을 보내면서 왜 나무위키 글만 보면 신앙 간증하듯이 자기는 이제 나무위키 안하네 어쩌네 욕하기 바쁜 걸까.
  • 무명병사 2017/04/27 23:31 # 답글

    그리고 지우면 <너 반달> ...어이, 그런 말 쓰고 싶으면 블로그 하나 파서 쓰라고.
  • 음유시인 2017/04/28 00:40 # 답글

    저도 나무위키 그다지 좋아하지는 않지만, 그 수식어 같은 경우는 순전히 개인취향 문제 아닌가요? 마크자쿠님처럼 싫어하는 사람도 있는거 하면 그런 평가에 대해 별 생각 없는 경우도 있을거니까요.
  • ㅇㅇ 2017/04/28 13:28 # 삭제 답글

    진지한거 찾으려면 위키피디아 가라는 소리가 엔하 시절부터 있었고, 지금은 관리자랑 이름만 바뀌었지 이용자는 같으니까 당연한 수순이죠...그럴땐 귀찮더라도 항목 수정이유에 간단히 기입해서 지우면 왠만해선 해결되고, 정 안되면 토론으로 붙자고 하면 이쪽에 명분이 있는한 문제가 안됩니다. 거기까지 해서도 충돌 일어나는 경우도 간간히 있긴 하지만
댓글 입력 영역


라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