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요즘은 2D 유지하는건 그나마 건담 뿐 이쪽도 이제 불안불안 하지만
1名無しのろぼ No.506806706
손그림 로봇은 이제 없어지는 건가

2 名無しのろぼ No.506806836
디자인에 따라서는
복잡한것들은 이제・・・
손그림 로봇은 이제 없어지는 건가

2 名無しのろぼ No.506806836
디자인에 따라서는
복잡한것들은 이제・・・
3 名無しのろぼ No.506806935
어째서 박력이 없는걸까
4 名無しのろぼ No.506808319
저런걸 90년대 00년대 쯤으로 해주면 박력이 생길지도 모름
5 名無しのろぼ No.506808343
손그림이 이미지를 바로바로 옮길수 있어서 대비를 잘 할 수 있지
1콤마씩 해대면 3D도 가능하지만 손그림보다 시간이 오래걸림
5 名無しのろぼ No.506808343
손그림이 이미지를 바로바로 옮길수 있어서 대비를 잘 할 수 있지
1콤마씩 해대면 3D도 가능하지만 손그림보다 시간이 오래걸림
시나리오를 빼고 부부키도 로봇전에서는 손그림도 같이 나오는것 보면
6 名無しのろぼ No.506807232
착시가 발생하기 어렵기 때문 일까…
7 名無しのろぼ No.506807288
반짝거리는 플라스틱같은 질감이야
8 名無しのろぼ No.506807302
모두 건담에 동원되어서 사람이 없어
9 名無しのろぼ No.506807304
거짓말안하고 멋진 실루엣이 별로 없어
10 名無しのろぼ No.506807323
손그림 로봇은・・・반드시 어딘가 작붕이나서 싫었음
옛날 로봇애니는 진짜 심했지
11 名無しのろぼ No.506807404
손그림이 쌓아놓은 40년간의 노하우가 전혀 전해지지 않아서
12 名無しのろぼ No.506807612
요즘은 액션용으로 작화를 생략하면 불평하는 꼴이고
티비도 OVA도 극장수준으로 요구해대니
13 名無しのろぼ No.506807672
잔상 이팩트같은거 더러워보여서 싫었음
14 名無しのろぼ No.506808018
3D라도 게임같은건 박력있던데
15 名無しのろぼ No.506808232
빠르게 움직여서 눈을속이는 원패턴수법
CG는 오렌지 려나
16 名無しのろぼ No.506808296
리메이크 가이킹OP같은거나 전반후반도 카타르시스가 있어서 좋았음
17 名無しのろぼ No.506808528
CG로 카네다패스 해버리면 그냥 기수만 있는것같음…

18 名無しのろぼ No.506808630
90후반 손그림 메카가 오파츠화 해버리는거야?
19 名無しのろぼ No.506808659
CG를 전제로 만든 빛나는 라인이 있는 로봇이 생긴 이미지
20 名無しのろぼ No.506808719
00년대CG랑 비교해보면 팟하는 진보는 잘 안느껴짐
21 名無しのろぼ No.506809148
손그림은 그려진대로 별로
자기 만족으로 해댄 손그림은 좋지는 않아
22 名無しのろぼ No.506809195
조이드 슬레시 제로는 무인편보다 달리는 움직임이 자연스러워져서 신기했음
23 名無しのろぼ No.506809218
결국 만드는건 사람의 팔이니깐
24 名無しのろぼ No.506809260
충분히 진화하고있음

25 名無しのろぼ No.506809288
2D랑 비교해도 딱히 박력이 없다고는 못하는것 같음
박력있는 로봇애니가 그리 많지 않음
26 名無しのろぼ No.506809446
움직임에 질량을 느낄 수 없게 되었지
거기가 가장 걸림
거기가 가장 걸림
뭔가 가벼움
27 名無しのろぼ No.506810198
길티기어라던가 드래곤볼의 게임 프리큐어의 엔딩같은건 좋은데
CG라는건 보면 알수있잖아っ
이게 작화면 거짓말이지 할것같음

28 名無しのろぼ No.506810371
지금도 손그림 전통은 건담이 지키고있지
29 名無しのろぼ No.506810487
CG애니 좋아하지만 마징가는 손그림이었면 했어
속편이면 더더욱
30 名無しのろぼ No.506810641
슈퍼로봇은 손그림이지

31 名無しのろぼ No.506811517
가을부터 타임보칸 2기해
손그림 로봇나와

32 名無しのろぼ No.506817174
3DCG는 3DCG나름대로 힘들어보여

33 名無しのろぼ No.506819550
종종 손그림화 되곤하지

34 名無しのろぼ No.506819540
CG덕에 손그림은 그만의 가치가 생긴것 같아서 좋은것 같아
35 名無しのろぼ No.506809824
3DCG는 3DCG나름대로 좋지만 손그림의 대신은 안되겠지
덧글
2D느낌을 낼 수 있는3D라는 방향성도 생각할 수 있겠죠.
또 2D 그림일 경우 오바리 서기라든지, 이래저래 필살기 할 때 각 파츠의 구도를 바꿔서 팔을 크게 하거나 다리를 크게 하거나 하면서 포즈에 따라 각 파츠의 크기 조절을 하는데 3D의 경우 그냥 모델 하나 만들면 줄창 그 모델을 재활용하며 프로포션을 맞춰놓고 변화 없이 쓰다보니 괜히 장난감을 움직이는 것 같다는 소릴 듣는게 아닌 듯...
하긴 유니콘을 보면 그냥 돈 때려 박으면 그것도 가능할 것 같은데, 어째 3D로 옛날의 왕립우주군 같은 세밀한 묘사가 쉽게 가능하다고 하면서 정작 현실은 더욱 코스트 다운의 저 예산을 지향하다보니 결국 장난감이 움직이는 느낌에서 벗어나지 않는 경우가...(몸의 프로포션이 고정되어 있다보니, 옛날 2D에서 과장되게 그려놓으면서 임펙트가 살던 움직임들이 3D로 하면 삐걱삐걱한 느낌도 들고...)
그런데 요즘 나이츠 앤 매직 나오는거 보면 바리에이션 자랑도 할려고하면 할 수 있나봅니다 요즘엔
일단 전 2d건 3d건을 떠나서 90년대의 소년로봇물센스자체를 좋아합니다. 용자라던가 엘드란이라던가. 좀더 과거로 가면 보톰즈가 참 좋았음...이건 2d나 3d나 다 좋았던것 같네요.
뭔가 어디 하나 나사 빠진 작품만 잔뜩 나오고 있단 인상이
나와주길 바라는 바입니다.
80년대 버블시대에 나온 것들이라면 몰라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