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손으로 그리는 로봇애니는 이제 없어지는 걸까? 스레번역

요즘은 2D 유지하는건 그나마 건담 뿐 이쪽도 이제 불안불안 하지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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손그림 로봇은 이제 없어지는 건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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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자인에 따라서는
복잡한것들은 이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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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째서 박력이 없는걸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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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런걸 90년대 00년대 쯤으로 해주면 박력이 생길지도 모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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손그림이 이미지를 바로바로 옮길수 있어서 대비를 잘 할 수 있지
1콤마씩 해대면 3D도 가능하지만 손그림보다 시간이 오래걸림
시나리오를 빼고 부부키도 로봇전에서는 손그림도 같이 나오는것 보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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착시가 발생하기 어렵기 때문 일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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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짝거리는 플라스틱같은 질감이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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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두 건담에 동원되어서 사람이 없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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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짓말안하고 멋진 실루엣이 별로 없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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손그림 로봇은・・・반드시 어딘가 작붕이나서 싫었음
옛날 로봇애니는 진짜 심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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손그림이 쌓아놓은 40년간의 노하우가 전혀 전해지지 않아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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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은 액션용으로 작화를 생략하면 불평하는 꼴이고 
티비도 OVA도 극장수준으로 요구해대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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잔상 이팩트같은거 더러워보여서 싫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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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라도 게임같은건 박력있던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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빠르게 움직여서 눈을속이는 원패턴수법
CG는 오렌지 려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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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메이크 가이킹OP같은거나 전반후반도 카타르시스가 있어서 좋았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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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G로 카네다패스 해버리면 그냥 기수만 있는것같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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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 名無しのろぼ No.506808630
90후반 손그림 메카가 오파츠화 해버리는거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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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G를 전제로 만든 빛나는 라인이 있는 로봇이 생긴 이미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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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0년대CG랑 비교해보면 팟하는 진보는 잘 안느껴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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손그림은 그려진대로 별로
자기 만족으로 해댄 손그림은 좋지는 않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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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이드 슬레시 제로는 무인편보다 달리는 움직임이 자연스러워져서 신기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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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국 만드는건 사람의 팔이니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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충분히 진화하고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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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D랑 비교해도 딱히 박력이 없다고는 못하는것 같음
박력있는 로봇애니가 그리 많지 않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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움직임에 질량을 느낄 수 없게 되었지
거기가 가장 걸림
뭔가 가벼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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길티기어라던가 드래곤볼의 게임 프리큐어의 엔딩같은건 좋은데
CG라는건 보면 알수있잖아っ
이게 작화면 거짓말이지 할것같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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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도 손그림 전통은 건담이 지키고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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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G애니 좋아하지만 마징가는 손그림이었면 했어
속편이면 더더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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슈퍼로봇은 손그림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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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1 名無しのろぼ No.506811517
가을부터 타임보칸 2기해 
손그림 로봇나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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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2 名無しのろぼ No.506817174
3DCG는 3DCG나름대로 힘들어보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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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3 名無しのろぼ No.506819550
종종 손그림화 되곤하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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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4 名無しのろぼ No.506819540
CG덕에 손그림은 그만의 가치가 생긴것 같아서 좋은것 같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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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CG는 3DCG나름대로 좋지만 손그림의 대신은 안되겠지




덧글

  • 존다리안 2017/09/08 16:40 # 답글

    어쩌면 3D의 모범답안일지도 모르는 경우 : 시도니아의 기사

    2D느낌을 낼 수 있는3D라는 방향성도 생각할 수 있겠죠.
  • 마크자쿠 2017/09/08 21:39 #

    앞으로 로봇물은 이쪽이 방향성을 정하는게 확실하기는 하겠죠 미국쪽 이야기지만 볼트론 리메이크보면 그리 나쁘지도 않고 말이죠
  • 풍신 2017/09/08 18:59 # 답글

    3D의 경우 (제대로 각오하고 만든 장면이 아닌 경우) 장난감이 딱딱하게 굳은 상태에서 움직이는 것 같아서 적당히 초고속 전투로 디테일의 약함을 눈 속임하거나, 옛날 버블 시절의 OVA엔 있었던 디테일한 움직임이나 스피드의 완급, 파츠나 부위가 피탄, 파괴 되었을 때의 세밀한 묘사를 안하죠.

    또 2D 그림일 경우 오바리 서기라든지, 이래저래 필살기 할 때 각 파츠의 구도를 바꿔서 팔을 크게 하거나 다리를 크게 하거나 하면서 포즈에 따라 각 파츠의 크기 조절을 하는데 3D의 경우 그냥 모델 하나 만들면 줄창 그 모델을 재활용하며 프로포션을 맞춰놓고 변화 없이 쓰다보니 괜히 장난감을 움직이는 것 같다는 소릴 듣는게 아닌 듯...

    하긴 유니콘을 보면 그냥 돈 때려 박으면 그것도 가능할 것 같은데, 어째 3D로 옛날의 왕립우주군 같은 세밀한 묘사가 쉽게 가능하다고 하면서 정작 현실은 더욱 코스트 다운의 저 예산을 지향하다보니 결국 장난감이 움직이는 느낌에서 벗어나지 않는 경우가...(몸의 프로포션이 고정되어 있다보니, 옛날 2D에서 과장되게 그려놓으면서 임펙트가 살던 움직임들이 3D로 하면 삐걱삐걱한 느낌도 들고...)
  • 마크자쿠 2017/09/08 21:41 #

    그래서 그런지 2D가 중점이었던때는 강력한 한방이 중심이라는 느낌인데 3D가 중심인 요즘은 스피디한 움직임이 중심인것 같아요

    그런데 요즘 나이츠 앤 매직 나오는거 보면 바리에이션 자랑도 할려고하면 할 수 있나봅니다 요즘엔
  • 시로 2017/09/08 19:27 # 답글

    3d는 퍼시픽림이 최고였...아 일본께 아니군요(...)최근 슈퍼로봇레드바론이랑 잘 모르는 특촬(...)하나를 합친 퍼시픽림풍의 일본영화가 나오는것 같던데 기대하고 있습니다.

    일단 전 2d건 3d건을 떠나서 90년대의 소년로봇물센스자체를 좋아합니다. 용자라던가 엘드란이라던가. 좀더 과거로 가면 보톰즈가 참 좋았음...이건 2d나 3d나 다 좋았던것 같네요.
  • 마크자쿠 2017/09/08 21:42 #

    넷플릭스 볼트론이 그런 감성 충족해주기 딱 좋죠 이런 좋은게 본가인 일본에서 소멸했다는게 문제지만
  • 더스크 2017/09/08 19:57 # 답글

    그냥 로봇 애니 자체로서의 재미가 많이 죽었단 느낌이 듬
    뭔가 어디 하나 나사 빠진 작품만 잔뜩 나오고 있단 인상이
  • 마크자쿠 2017/09/08 21:42 #

    사실 어느 장르나 나사빠진 작품이 9면 제대로 된 작품 1은 나오기 마련이죠 딱히 로봇물만의 문제라기 보기는 힘든것 같아요
  • 존다리안 2017/09/08 20:45 # 답글

    그런 의미에서 오오바리씨가 참여한 새로운 용자풍 로봇애니가
    나와주길 바라는 바입니다.
  • 마크자쿠 2017/09/08 21:43 #

    감독은 하지 말고!
  • 엑스트라 2017/09/08 20:57 # 답글

    그런데 손으로 그리는 그림보다는 3D가 더 효율적인지.....
  • 마크자쿠 2017/09/08 21:43 #

    같은 캐릭터 오래 쓸때는 효과적입니다 단 한번쓰고 버릴꺼면 손그림이 낫죠
  • 포스21 2017/09/09 14:10 # 답글

    초대건담의 안습한 작붕씬들이나 건시데 등의 작화 돌려쓰기 등을 감안하면 2D가 꼭 좋은지? 의심이 드네요.
    80년대 버블시대에 나온 것들이라면 몰라도요.
  • 마크자쿠 2017/09/09 14:40 #

    반대로 최소한의 돌려쓰기도 없으면 철혈같이 전투가 극단적으로 적어지는 악순환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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